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수원문화재단

기사승인 2017.01.11  18:07:52

공유
ad36
default_news_ad1

- 상생발전 교류협력 업무협약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과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과 수원문화재단은 11일 수원 행궁로 수원문화재단에서 ‘상생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재단은 이번 협약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수원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지속가능도시재단 안상욱 이사장, 수원문화재단 김승국 대표이사, 양 재단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재단은 △지속가능도시 수원 구현을 위한 정책·사업·교육·홍보 교류 △수원시민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문화서비스 지원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에서 협조체계 구축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지속가능도시재단 안상욱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수원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범한 지속가능도시재단은 경제성장·사회 안정과 환경보전이 균형을 이루며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수원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복잡하고 다양한 도시문제를 융·복합적으로 접근해 나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기획운영팀과 마을르네상스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도시재생·경제사회·생태환경 분야 6개 센터가 재단을 구성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비전 선포식을 열고 ‘융·복합서비스 제공’ ‘지역공동체 만들기’ ‘협치 플랫폼 구축’을 3대 목표로 설정한 바 있다.

수원=우영식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2

인기기사

ad3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38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