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봄바람 강화나들길 꽃길 걷기

기사승인 2017.04.26  10:05:02

공유
ad36
default_news_ad1

- 갑곶돈대~초지진 코스 해안 둑길 따라

인천 강화 방문객들이 봄꽃을 만끽하며 해안 둑길을 따라 강화나들길 2코스를 걷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오는 5월13일 봄 여행주간을 맞아 봄꽃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는 ‘봄바람 살랑살랑, 강화나들길 꽃길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지인 강화나들길 2코스는 갑곶돈대를 시작으로 초지진까지 해안 둑길을 따라 걷는 코스로 봄, 가을철에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코스 중간 중간에 이어지는 돈대와 진, 보는 항쟁의 역사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지로 아이들의 역사교육에도 더없이 좋은 코스다.
특히 5월에는 갑곶돈대 붉은 영산홍을 시작으로 알록달록한 철쭉꽃과 타레 붓꽃 그리고 강화에서만 볼 수 있는 노란 순무꽃까지 다양한 봄꽃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초지삼거리 부근에 있는 매화마름 군락지에서는 아기자기하게 피어 있는 매화마름꽃도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나만의 강화나들길 캘리그라피 엽서 보내기와 강화나들길에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사진 한 장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주요 돈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도 볼 수 있다. 
코스 중간에 고잔마을 건강한 먹거리장터가 열리고 광성보 플리마켓에서는 군의 신선한 농산물과 간식거리를 맛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봄에 가장 아름다운 봄꽃 코스인 강화나들길 2코스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많은 도보객이 강화나들길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걷기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봄철 걷기 축제(행사)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다.
오는 5월12일까지 ㈔강화나들길 홈페이지(www.nadeulgil.org) 공지사항 또는 전화(강화군청 문화관광과 032-930-3562)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천=이원영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2

인기기사

ad37
default_side_ad2

포토

ad38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