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이폰8 화이트, 출시될까? 아이폰8의 6가지 색상보니…'기대감 폭발!'

기사승인 2017.08.12  16:59:30

공유
ad36
default_news_ad1

아이폰8이 최근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여기에 화이트가 추가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이폰8 출시를 앞두고 아이폰8 화이트 색상이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벤자민 게스킨은 최근 중국 웨이보를 인용해 아이폰8로 추정되는 기기의 화이트 색상을 공개했다.

게스킨은 아이폰8 화이트 색상을 두고 "하얀 베젤을 원하는 사람이 있나. 나는 아니다"라며 "블랙 색상의 OLED가 완벽하다"고 자신의 의견을 전했다.

아이폰8이 최근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블랙, 제트 블랙, 실버, 골드, 핑크 골드, 레드 등이다. 여기에 화이트가 추가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공개된 사진 속 아이폰8에는 홈버튼이 사라져 시선을 모으고 있다. 특히 상위 전면 카메라 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디스플레이로 이뤄져 있다.

최근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이 지난주 공개한 스마트 스피커 홈팟의 펌웨어 코드에서 아이폰8에 대한 안면인식 잠금장치 해제 기술과 휴대폰 화면모양을 짐작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았다고 보도했다.

스티브 트로톤 스미스 개발자가 애플 홈팟 스피커의 펌웨어에서 "아이폰 차기모델에 적외선 안면인식 기술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코드를 찾았다"고 트위터에 소개했다. 

개발자들은 애플 홈팟 스피커 펌웨어를 통해 아이폰8에 터치 ID 외에 얼굴 인식 적외선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한편, 미국 각종 매체들은 최근 유출된 애플의 인공지능(AI) 스피커 '홈팟'의 펌웨어를 근거로 "올가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8이 초당 60프레임의 4K비디오 녹화 기능을 탑재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 매체는 "iHelp BR에 의해 발견된 '코드라인'은 아이폰의 전후면 카메라의 고화질 녹화 기능을 기원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또한 "올가을에 출시될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 iOS11과 맥OS하이시에라에도 차세대 비디오 코덱인 HEVC와 H.265가 탑재될 예정인 점도 주목할 부분"이라고 전했다. 

 

[아이폰8 화이트/사진=벤자민 게스킨 트위터]

황지연 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2

인기기사

ad3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38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