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연수구, 함박마을 문화·복지센터 건립

기사승인 2017.09.20  18:21:10

공유
ad36
default_news_ad1

- 설계공모 당선작 최종 선정

연수동 1번지 일원에 건립할 함박마을 문화·복지센터의 설계공모 당선작.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연수동 1번지 일원에 건립할 함박마을 문화·복지센터의 설계공모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부터 함박마을 문화·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지방재정 투자심사 등 예산 확보를 위한 행정절차를 완료함에 따라 지난 6월 설계공모를 시행했으며 이달 건축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했다. 
당선작은 ㈜에이치오엠 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며 우수작은 HB 건축사사무소, 가작은 주식회사 디자인그룹 한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을 각각 선정했다.


당선작은 문학산의 지형을 이용한 계획으로 지형훼손을 최소화하고 이용목적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분절된 형태를 활용해 지역 복지센터로서 좀 더 편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계획해 좋은 평을 받았다. 

한편, 함박마을 문화·복지센터는 총 99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800㎡,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도서관 및 사회복지관, 국공립 어린이집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내년 4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공사를 착공, 2019년 하반기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함박마을 문화·복지센터가 신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원도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복지 증진을 통해 연수구의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영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2

인기기사

ad3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38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