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성제 의왕시장, 대한민국 최고경영자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7.11.15  14:26:35

공유
ad36
default_news_ad1
김성제(가운데) 의왕시장이 ‘2017 대한민국 최고경영자대상 시상식’에서 공공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이 15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최고경영자대상 시상식’에서 공공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틀조선일보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날 시상식은 매년 창의적인 마인드와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각 분야 최고경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김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시장은 민선5기 시장으로 취임한 뒤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 종합관광단지 개발, 첨단 자족도시 기틀 마련 등 친환경 명품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며 혁신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의왕시는 현재 백운밸리, 장안지구, 포일지구, 고천 행복타운, 초평뉴스테이, 의왕테크노파크 등 대규모의 개발 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지난해 4월 개장한 의왕 레일바이크는 개장 1년7개월 만에 탑승객 40만명을 돌파하고 있으며 최근 ‘경기 유망관광 10선’에 선정되는 등 수도권을 대표하는 명품 관광지로 급부상했다.

여기에 올해 말까지 짚라인, 어드벤처 체험장을 설치하고 내년 초까지 대규모 캠핑장(야영장)을 개장해 레일바이크를 중심으로 한 왕송호수공원 일대를 체류형 종합관광단지로 만들 계획이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의왕시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시의 도시경쟁력과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김 시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의왕시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교육·문화·복지 등이 어우러진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 좋은 친환경 생태자족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김성균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2

인기기사

ad3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38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