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계여성평화그룹’ 기자회견

기사승인 2017.12.18  18:23:55

공유
ad36
default_news_ad1

-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윤현숙 본부장)이 한반도 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박순좌 위원장)와 공동 주관으로 19일 오전 11시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1000만 서명 캠페인 경과보고 기자회견’을 연다. 
이번 캠페인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100여일 앞둔 지난달 3일부터 진행됐다. 
주최 측은 “전쟁 위기 속에 치러지는 평창올림픽의 평화적 개최를 염원하는 국민의 바람에 힘입어 서명 캠페인 한 달여 만인 11일 현재 서명인원 120만명을 돌파했다”며 “국민들의 평화협정 촉구 열기에 주최 측마저 놀라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현숙 IWPG 본부장은 “1988년 서울올림픽이 동서진영의 화해와 냉전구도 해체에 기여했듯이 평화는 올림픽의 근본정신”이라며 “조속한 평화협정 체결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이 역사적인 평화올림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 대화의 물꼬를 트는 것이야말로 한반도·세계평화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평화협정 촉구 캠페인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박순좌 위원장은 “서명 캠페인은 한반도 평화와 세계평화를 토대로 ‘비핵화(NO NUKE), 전쟁종식(CESSATION OF WAR), 평화(ONLY PEACE)’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돼 온 국민이 한반도 평화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1000만 서명 캠페인 경과보고 기자회견’은 기자회견 취지 및 목적과 캠페인 영상, 경과보고, 향후 전략 발표, 언론과 소통하는 질의응답을 순서로 진행된다.  

 

 

 

이원영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2

인기기사

ad3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38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