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4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초등생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기사승인 2018.01.11  17:27:05

공유
default_news_ad1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 Wee센터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3월7일까지(2월14일 설 연휴 제외) 8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1시30분~3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중 사회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2학기 초등 고학년을 위한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은 사회성 부족의 문제로 학업과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대인관계 기술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화를 방해하는 문제 행동의 감소 등을 통해 긍정적인 또래관계 등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서는 ‘자신의 정서를 알아차리고 표현하기’ ‘친구에게 다가가기’ ‘공감하고 위로하기’ ‘갈등상황 해결하기’ ‘협력하기’ 등이 이어진다. 
아이들의 집단에 맞추어 부모집단도 격주로 진행이 되며 부모집단에서는 ‘정서적 양육방법, 부모 자신의 감정 알아차리기 및 표현법’ 등의 내용이 다루어진다. 
김시운 중등교육과장은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사회성 및 교우관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부모교육을 통해 가정 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사회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부모 자녀 관계 형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봉회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