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4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 긴급출동 24시 서비스

기사승인 2018.01.14  13:42:11

공유
default_news_ad1
고양시가 하수도 불편민원에 대한 신속 조치에 나서고 있다.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하수도 불편민원에 대한 신속 조치 시스템을 구축하고 적극적인 하수민원 처리로 104만 고양시민이 만족하는 하수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를 적극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긴급출동반 20명으로 구성된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는 지난 2012년 4월 발대식 이후 현재까지 준설차량 3대, CCTV 조사차량 2대 등 자체 장비를 갖추고 하수도 관련 민원사항 및 긴급 상황발생 시 1시간 내에 현장에 출동, 시민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왔다.

특히 올해는 ‘하수도 긴급출동 24시’ 민원처리 활성화 방안으로 시민과 소통이 가능한 민원처리 시스템 강화로 개인 하수도 문제발생 시 CCTV 조사 등을 통한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로 주민 불편을 해소한다.
또 민원현장 조기 확인 체계를 마련해 민원접수 시 현장출동 전 민원인과의 사전 확인 후 신속히 조치하는 등 시민 불편 최소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하수도 유지·관리 및 정비 공사를 조기에 추진해 주민 불편 해소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우기 대비 하수도 취약지역 및 우수토실 등에 대한 수시 점검 및 준설을 통해 침수피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정병춘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하수행정과 직원 및 긴급출동반(준설원)이 한마음으로 연중 24시간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시민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하수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 중심 104만 행복도시 고양’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이성훈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