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4

부천 오정보건센터, 또래건강리더 체험

기사승인 2018.01.14  14:02:20

공유
default_news_ad1

- 아동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부천시 오정보건센터가 겨울방학 또래건강리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부천=백성기기자] 부천시 오정보건센터가 이달 말까지 지역아동센터 17곳의 아동 40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또래건강리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학 동안 건강관리에 소홀해지 쉬운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교육은 구강, 신체활동, 영양교육을 통합으로 제공한다.

큐스캔으로 보는 치면세균막(플라그) 관찰, 올바른 잇솔질 체험, 치아에 좋은 채소 먹기, 불소도포 등 구강교육과 몸에 좋은 견과류 강정 만들기, 소도구를 이용한 성장체조 등 건강 체험활동으로 운영된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기관 관계자는 “지난해 겨울방학에도 보건소에서 운영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는데 올해는 교육 내용이 더욱더 유익하고 재미있어진 것 같다”며 “매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문옥영 오정보건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돼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천=백성기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