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4

옹진군, 21일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

기사승인 2018.04.17  17:26:57

공유
default_news_ad1

- 온가족 특별한 즐거움 만끽 기회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제8회 장봉도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21일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2018년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장봉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어 당일 여행이 가능한 섬으로 고운 백사장을 자랑하는 옹암해변과 한들해변, 진촌해변이 있고 바다의 경관을 보며 트레킹을 할 수 있는 등산코스도 정비되어 있어 매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아름다운 섬이다.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2018년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는 행사 시작 후 오전 11시부터 행사장을 출발하여 옹암해변→말문고개(반환)→옹암해변으로 돌아오는 벚꽃길 걷기코스(왕복 4㎞)로 온가족이 함께 걸으며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도 챙기며 바다의 경치와 만개한 벚꽃의 향연을 한번에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축제다.

식전행사로 장봉 풍물패의 길놀이 및 모듬북 공연과 장봉부녀회에서 제철음식으로 먹거리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과학의 달을 기념하여 21~22일 양일간 과학 커뮤니케이터 14인(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창의재단 위촉)의 길거리 과학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축제를 더욱 풍요롭게 해줄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옹진군보건소에서는 건강걷기 참가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바른 워킹법을 알려주고 행사 참가자들에게 건강행태 개선 유도 및 개인의 건강생활 실천 의지를 향상시키고자 건강체험관(심뇌혈관 예방 등 10종)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 접수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우천 시에는 행사가 취소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도면사무소(032-899-3410)로 문의하면 된다.
박진한 북도면장은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 ‘장봉도 벚꽃축제’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친목도모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며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영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