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4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마켓관 부스 참가자 공모

기사승인 2018.05.17  09:59:32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마켓관 운영 모습.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이 지난 8일부터 6월24일까지 만화영상 콘텐츠 분야(만화ㆍ애니메이션ㆍ캐릭터ㆍ게임 등) 기업, 작가, 기관, 학교 등을 대상으로 ‘만화마켓관’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만화마켓관은 만화영상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만화영상 콘텐츠 판매 및 프로모션을 위한 전문 페어 행사로 참가 기업 및 작가가 자신들의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직접 프로모션하고 소비자의 반응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된다.  

올해는 만화축제가 열리는 8월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부천영상문화단지 내 꽃비관에서 진행되며 기업관과 작가관으로 분리하여 총 85개 부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만화영상 콘텐츠 관련 기업 및 기관, 작가, 단체, 학교 등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만화마켓관에 참가하기 위해 소정의 부스 사용료를 지불하면 기업 및 기관의 경우 최대 6동의 기본부스 또는 독립부스를 사용할 수 있고 작가 및 단체(학교 등)는 최대 4동의 기본부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홍보용 디렉토리북 제작ㆍ배포, 홈페이지ㆍSNS 등을 통한 참가 기업 및 작가 소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부스 참가자 중 사전 신청 및 협의를 거쳐 만화가 사인회, 팬 미팅, 소규모 강연 등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프로모션용 공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도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만화마켓관의 활성화를 위해 축제 입장권 구매 고객 모두에게 만화마켓관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만화사랑상품권(2000원 상당)을 제공, 관람객의 구매 의욕을 높여 참여 기업 및 작가의 상품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www.komacon.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atti@komacon.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축제사무국 문의전화(032-310-307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부천=백성기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