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4

‘평촌 어바인 퍼스트’ 견본주택 개관

기사승인 2018.05.23  14:05:10

공유
default_news_ad1

- 전 가구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

미니신도시급 브랜드 대단지로 들어서는 ‘평촌 어바인 퍼스트’ 조감도.

4개 대형 건설사 시공 브랜드 아파트  
쾌적한 주거 입지에다 교통망도 우수 

 

[경기도민일보 안양=김태영기자] 포스코·SK·대우·현대건설(이하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25일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대단지 아파트 ‘평촌 어바인 퍼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29층, 34개 동 전용면적 39~84㎡로 구성되며 총 3850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브랜드 대단지로 지어진다. 이중 전용면적 △39㎡ 422가구 △46㎡ 39가구 △59㎡ 846가구 △84㎡ 675가구 등 총 198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의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안양시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인데다 교통, 교육, 자연, 생활 등 뛰어난 입지환경 때문에 지역민들의 기대가 컸던 호원초 주변지구 재개발 단지다. 여기에 대형 건설사 4개사가 합심해 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라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갖춰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단지 인근에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곳이다. 단지 내 초등학교(신설 예정)와 유치원(예정)이 위치하고 호원초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다. 또 호계중, 평촌명문학원가, 안양시립호계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평촌점·NC백화점·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롯데마트 의왕점·홈플러스 안양점·평촌아트홀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 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1·47번 국도와 평촌·산본IC 등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좋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호계사거리역(가칭, 2027년 개통 예정)이 들어서게 되면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GTXC 노선과 인덕원~판교 복선전철 등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자연을 콘셉트로 설계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평면마다 공간 활용도를 높인 특화설계, 고급 마감재 등은 물론 단지 외관과 조경시설, 커뮤니티시설 등도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가족구성원이나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흐름과 소통, 자연을 콘셉트로 설계된 단지 내 조경시설도 눈여겨볼만하다. 주차장은 모두 100% 지하화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다양한 식재가 단지 곳곳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생태연못도 조성해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학습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티카페, 보육시설 등과 연계된 테마놀이터가 마련돼 안전성을 높였고 단지 전체를 연결하는 순환산책로도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도서관, 맘스카페, 키즈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적용할 예정이다.


▶청약조건 까다롭지 않아 
안양시는 비조정지역으로 주택보유 수, 세대주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1년 이상(납입 12회 이상) 가입 수도권 거주자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도 자유로운 편이다. 분양받은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하고 2년이 지나면 양도세율도 일반세율로 적용된다.
‘평촌 어바인 퍼스트’ 분양가는 3.3㎡당 평균 1720만원대(발코니확장비 분양가 포함)로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후불제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분양일정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6월1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어 6월8일 당첨자 발표 후 19~21일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39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문의. 1661-6075
 


안양=김태영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