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4

군포시, 의약품 안전관리교육 큰 호응

기사승인 2018.06.14  12:46:20

공유
default_news_ad1

- 만65세 이상 어르신 오남용 방지

의약품 안전관리교육 참석 어르신들.

군포시가 올해부터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효율적 사용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의약품 안전관리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포시약사회와 함께하는 이번 교육은 관내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부적절한 약품사용의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해 줄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진행한다. 

교육은 관내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과 연계해 지난달 28일 파랑새 경로당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동아아파트 경로당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실시되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당동 쌍용아파트 경로당에 군포시약사회 소속 이래경, 조서연 약사가 방문해 △약의 올바른 사용 이해 △올바른 보관 및 관리방법 △안전한 의약품 복용법 △오남용의 폐해 등을 교육했다.
또 실습을 통해 복용시간 간격의 중요성과 올바른 안약 사용법, 파스 사용 시 부작용과 올바른 사용법 등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약품 안전관리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약사회(031-394-5395)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숙지로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보건소는 이외에도 군포시약사회와 함께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방문약료 사업’도 연중 펼치고 있다.

 


군포=김성균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