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4

이언주 의원,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출마..."40대 여성 원내대표가 혁신의 시작"

기사승인 2018.06.22  16:27:11

공유
default_news_ad1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 사진=이언주 의원실

[국회=이태현 기자]바른미래당 이언주(광명을) 의원이 오는 25일 치러지는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다.

이언주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40대 여성 원내대표의 탄생이 당 혁신의 시작"이라며 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언주 의원은 이번 6·13 지방선거 참패에 대해 "자유한국당 심판 선거라고 하지만 우리는 아예 존재감조차 없었다는 게 더 뼈아프다"며 "진영을 넘어서는 국민 통합, 중산층 복원과 격차해소, 혁신성장을 통해 더 강하고 잘사는 나라를 만들 수 있는 합리적 세력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언주 의원은 또 지방선거 패인으로 꼽히는 당내 결속력 부재에 대해서는 "안철수 전 서울시장 후보,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를 비롯해 양 세력의 문화적 차이와 여러 가지 미묘한 관점 차이를 잘 알고 있다"며 "이해와 소통 경험이 있는 제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했다.

한편 이언주 의원에 앞서 김관영 의원도 지난 21일 원내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원내사령탑 후보군으로 함께 거론되던 김성식 의원은 이미 불출마를 선언한 만큼 원내대표 경선은 이 의원과 김 의원 2파전으로 압축되는 모양새다.

◇이언주 의원 프로필

▲서울대 불문과 학사 ▲노스웨스턴대 법학 석사 ▲연세대 법무대학원 경제법무 석사 ▲제39회 사법시험 합격 ▲제29기 사법연수원 ▲르노삼성자동차 법무팀장 ▲에쓰오일 상무 ▲ 여성변호사회 상임이사 ▲제19대 국회의원 ▲민주당 원내대변인, 원내부대표 ▲민주당 청년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조강특위 부위원장 ▲제20대 국회의원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국민통합포럼 공동대표

이태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9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